2023 물총축제, 문화비축기지서 8월 개최… 무더위 날릴 진짜 물총축제 4년 만에 돌아와

김장현 sisaq@naver.com
2023-06-30
조회수 1259

실컷 젖어도 좋은 대한민국 대표 물총축제가 문화비축기지에서 펼쳐진다

2023년 6월 30일 -- 4년 만에 ‘물총축제’가 개최된다. 이번 축제는 서울 마포구 문화비축기지에서 8월 12일(토)~13(일) 양일간 ‘2023 물총축제(2023 WATERGUN FESTIVAL)’라는 타이틀로 펼쳐진다.

‘2023 물총축제’의 콘셉트는 ‘I AM ALIVE’다. 참가자들이 도심에서 서로 물총을 쏘며 일상에서의 해방감을 맛보는 유일한 축제다. 또한 행사장 내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살아있음을 온몸으로 느끼는 페스티벌이 될 것이다.

이번 축제에서 가장 크게 달라진 점은 거리에서 탈피해 좀 더 넓고 활동성 좋은 공간에서 물총축제를 즐길 수 있다는 점이다. 이에 맞춰 주최 측은 행사장 곳곳에서 쏟아지는 다채로운 워터 어트랙션과 신나는 DJ 음악을 선보이고, 청년 기획단과 함께 물을 활용한 짜릿한 프로그램을 기획해 배치할 예정이다.

주최·주관사인 도심형 콘텐츠기획사 헤이웨이는 축제를 통해 지역과 사회의 문제를 함께 고민하는 방법을 이어오고 있다. 지난 일곱 번의 ‘신촌 물총축제’에서는 사회적기업과 협업해 회당 2톤의 물총을 재활용 및 재사용했다. 이로 인해 약 14톤의 플라스틱이 선순환됐다.

11년간 이어온 ‘물총축제’를 새로운 장소에서 개최하는 헤이웨이 김현경 대표는 “물로 즐길 수 있는 가장 신나고 짜릿한 프로그램을 4년간 고민한 만큼 모두가 행사장에서 물총으로 소통하며 하나 되는 재미를 느끼게 될 것”이라고 말해 일 년에 단 한 번 젖어도 괜찮은 축제를 기다려 온 시민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헤이웨이는 2013년부터 개최해 온 ‘신촌 물총축제’를 비롯해 △신촌 맥주축제 △명동 우주맥주축제 △펫터파크 축제와 같은 지역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콘텐츠를 기획·운영하고 있다.

행사는 2023년 7월 5일(수)부터 ‘위메프’에서 사전 예매를 시작한다. 행사 관련 문의 사항은 공식 인스타그램(@watergun_festival) 또는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헤이웨이는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만들어 도심 속 거리를 활성화하는 거리 플랫폼 솔루션 사업자다. 헤이웨이는 도심 속 일상의 공간에서 즐거운 경험을 제공하는 경험 설계자다. 헤이웨이는 지역 내 활력을 부여하고, 다양한 문화적 경험을 통해 일탈의 즐거움을 제공한다.



<저작권자ⓒ서부타임즈 무단복제 및 전재, 재배포금지>
0